본문 바로가기
여행

춘천 가볼만한 곳

by %&$#*!*& 2021. 8. 24.
728x90
반응형

춘천 하면 생각나는 단어가 '호반의 도시'입니다. 소양호, 의암호, 공지천 등의 호수변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이죠. 서울에서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여서 주말에는 연인과 가족들이 많이 가는 곳입니다. 이 지역의 별미인 막국수나 닭갈비로 식사를 하고 호수가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에서 쉬기에도 좋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춘천지역에 가볼 만한 곳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관광지, 카페, 맛있는 집

 

중도유원지

의암댐 덕분에 생긴 춘천 최대의 유원지인 중도 유원지는 의암호가 만들어낸 또 하나의 섬으로 춘천 시민들에게는 휴식공원. 서울 시민들에게는 나들이 공원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 닦여져 있는 섬 안에는 나무숲이 많아서 나무 그늘 아래에서 소풍을 즐길 수도 있고, 3천 명이 동시에 야영할 수 있는 야영장, 보트장, 수영장 등이 있어서 하루 휴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한 이곳은 빗살무늬토기, 고인돌, 움집 등 선사시대 유적이 발굴되었던 현장으로 선사 유적 전시장도 조성되어 있어요.

 

신숭겸 묘

신숭겸은 왕건의 고려 건국에 큰 공을 세운 개국공신으로 왕건이 후백제 견훤 군과의 전투 중에 포위를 당하는 위험에 처하자 신숭겸은 스스로 왕건으로 위장하여 싸우다 전사 한 장군입니다. 묘역 주위를 노송이 둘러싸고 있고 잔디밭이 깨끗하게 가꿔져 있어 엄숙한 분위기도 느껴지는 곳입니다.

 

 

 

집다리골 자연휴양림

이 휴양림은 화가 이기도 한 주인이 직접 지은 통나무 집과 방갈로가 주변 계곡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아담한 곳입니다. 특히 약 3KM에 걸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좋고, 계곡의 물소리가 자연을 더욱 느끼게 해 주는 곳입니다.

 

청평사

소양호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청평사는 춘천의 관광 명소입니다. 15분 짧은 시간이지만 베에 오르는 것만으로도 각별한 감상을 느낄 수 있고, 이중에 관광의 포인트는 청평사로 걸어 올라가는 길입니다. 길 옆으로 흐르는 투명한 맑은 실개천 물도 만져보고 작지만 아기자기한 구성폭포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청평사의 정원, 회전문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깃든 공주 탑도 잊지 말고 둘러보세요.

 

사각테두리-안에-카페그림
춘천 가볼만한곳

 

클럽 11월

약간 높은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어서 의암호가 눈 아래 펼쳐지는 전망 좋은 카페입니다. 석회를 발라 예쁜 백색의 외관을 하고 있고, 실내 바닥 인테리어도 돌을 깔아 실외에 있는 착각을 느끼게 해 줍니다. 안쪽엔 화로가 있으며, 철제의자와 유리 테이블이 고급스러운 곳입니다. (의암댐에서 1KM 정도)

 

미스타페오

소양로 배터에 다니는 배를 타고 신매리 배터에 도착하면 이승만 대통령이 하사한 굵은 느티나무가 한 그루 서 있고, 그 왼쪽으로 예쁜 카페 미스타페오가 있습니다. 서양화가 전태원 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미스타페오란 이름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는데, 나스 카피 인디언들이 그들의 심장 속에 살고 있는 불멸의 영혼을 '나의 친구, 위대한 사람'이라 부르는 데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앞 뒤로 잘 가꿔진 잔디밭 곳곳엔 조각상들이 서 있어서 마치 조각공원에 온 듯한 인상을 주는 곳입니다. 넓은 창밖으로는 소양호의 맑은 물이 보이고 밤에는 강 건너 춘천 시내의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소양 제2교 소양로 배터에서 신매리와 금산리행 배 이용)

 

 

 

카페 풍경

신숭겸 묘 못 미쳐 다리 건너기 전에 좌측으로 100M 정도 들어가면 카페 입구가 있습니다. 주변의 횟집과 방갈로 때문 에 쉽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물 위에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 곳입니다. 예전에 양어장이었던 호수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수상 가옥 스타일의 카페로 실내는 원목으로 꾸며져 있어서 열대지역의 수상 가옥이 생각나는 이상적이고 예쁜 카페예요.

 

명동 닭갈비 골목

춘천 하면 떠오르는 별미는 역시 막국수와 닭갈비입니다. 지금은 전국에 춘천 닭갈비라는 체인점이 있지만 춘천에서 직접 먹는 맛과는 다르죠. 강원대와 한림대 부근의 대학가 닭갈비촌과, 후평동 4단지 부근의 소수점 닭갈비촌 등 춘천에도 닭갈비로 유명한 곳이 여러 군데 있지만, 그중에 단연 최고라고 생각하는 곳은 중앙로터리 명동 닭갈비 골목이 명실상부한 원조 지역입니다. 설문조사 중 춘천에서 가장 맛있는 닭갈비로 추천된 곳 중에 9집이 모여 있는 곳이라 맛은 보장돼있으니 꼭 한번 들려 식사를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오월당

춘천댐에서 화천 방면으로 150M 정도 가면 왼쪽에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넓은 창으로 춘천호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사용하는 고기는 전라도 광주에서 직송되는 한우고기로, 멍석 갈비, 생불고기 등의 메뉴가 있으며 인삼, 대추, 밤 등을 넣어 푹 우려낸 갈비탕도 일품입니다.

 

하늘다리

하늘다리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때는 진흙 화로에 석쇠를 올리고 횡성에서 나는 참 숯을 이용해 고기를 굽습니다. 도톰하게 썰어서 양념 고추장을 발라 구워 먹는 삼겹살은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게 감칠맛이 굉장합니다. 감자수제비도 빼놓지 말고 맛보아야 할 메뉴인데, 감자를 삭혀서 가라앉힌 녹말을 이용하여 만드는 수제비라 쫄깃한 맛이 나며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고기를 먹은 후에 입가심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의암댐에서 춘천댐 방면으로 7.2KM 가서 현암리 하차)

 

그 밖에도 갈 곳이 많지만 제가 가본 곳 중에 괜찮은 곳을 소개해드렸고요. 춘천에 가시면 가고자 했던 곳들을 보시고 일정이나 시간이 남으시면 꼭 둘러보세요~ 이상 춘천에 가볼 만한 곳을 알려드렸습니다.

 

 

 

 

 

꿈은 현실과 반대?

사람들은 꿈의 해석을 반대로 해몽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꿈보다 해몽' 이란 말도 겉으로 보기엔 불길한 꿈의 내용을 그럴듯하게 풀이해서 상대방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mtsf.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