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박스

내시경 검사 후 몰라서 못받는 보험금 30~90만원 받는방법

by %&$#*!*& 2021. 11. 17.
728x90
반응형

구름위에-달과-별이-떠있는-사진
내시경 보험금 청구방법

 

 

병원에 가서 받는 치료 중, 치료비, 시술비, 수술비는 보통 보험의 실비로 청구가 가능하지만, 내시경과 관련해서는 보험 청구가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실손보험이나 건강보험 등 1~2개 정도는 가입을 하고 생활하시는데요, 이렇게 가입된 보험이 있다면, 병원 진료를 마친 후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지 한 번쯤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몰라서 청구하지 않거나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있더라도 보험 회사에서는 절대로 알려 주지 않으니, 우리가 직접 챙겨서 체크하고 청구해야 합니다.

 

내시경을 받고 난 후에 보통은 내시경 검사에 들어간 비용에 대해서만 청구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위내시경이나, 대장 내시경 검사 중에 용정이나 플립이 몇 개 보여서 조직검사를 하기 위해 용종 몇 개를 떼고, 용종이 있으니 검사 결과가 나오는 일주일 후에 한번 더 방문하라는 의사의 권유를 받는 게 보통입니다. 바로 이 부분이 우리가 한번 더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용종이나 플립을 제거하고 청구해서 받을 수 있는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용종 제거 비용

용종 제거 비용을 청구하는 게 가장 중요한 점인데요, 용종이나 플립을 제거했다면 이는 '용종제거술'에 해당됩니다. 보험회사의 대부분의 약관은 "의사의 관리하에 기구를 사용하여 생체에 절단, 절제 등의 조작을 가하는 것을 수술"이라고 정의합니다. 그래서 용정을 제거했다면, 이는 용종 제거 수술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것을 '용종 제거 수술'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험회사는 보험 가입기간과 수술의 종류에 따라 1종~3종, 이나 1종~5종으로 나누어지는데, 예전에 가입하신 분들은 3종까지 분류되고, 그나마 최근에 가입하신 분들은 5종까지 나누어집니다. 이렇게 가입기간과 가입하신 분들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용종은 1종에 해당돼서 내시경 1종은 10만 원~30만 원. 내시경 1~2종은 10만 원~90만 원까지 청구가 가능합니다. 

 

생명보험이나 건강보험, 또는 실손보험에 가입된 분들이라면, 수술 특약을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본인이 실손으로 위 내시경이나, 대장 내시경을 받고 보험금을 청구했다 하더라도 보험회사에서는 따로 챙겨주거나, 일절 언급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찾아서 청구를 해야 합니다.

 

 

 

2) 의사 권유나 건강검진

1. 건강검진으로 받은 경우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이 80% 이상이기 때문에 실제로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용종을 제거했다면, 용종 제거 비용과 이후에 추가 검사가 필요한 경우엔 추가 검사비, 조직검사비, 수면내시경과 수면마취 비용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 의사의 권유로 받은 경우

의사의 권유로 받은 경우는 용종 제거 비용과 내시경 비용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본인이 사용한 금액 중에서 일정 부분 공제금액을 제외하고, 돌려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암 진단금

용종을 제거하고 조직검사를 하고, 조직검사 결과에 따라서 혹시 암 진단을 받는다면 추가로 진단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 진단을 안 받는 게 가장 좋지만, 암 진단을 받는다 해서 무조건 죽거나, 위험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종양의 종류와 악성도에 따라 다르니 정확히 본인의 상태를 확인해서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종류에는 상피내암, 유사암, 제자리암 등도 암이기는 하지만, 변이가 되지 않는 암으로 치료만 잘 받게 되면 완치가 되는 종양입니다. 또한 양성종양은 종양만 제거하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암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암 진단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병원비 치료비만 청구하고, 따로 진단서를 발급받지 않거나, 가입사실을 몰라 청구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보험은 꼭 본인이 확인해 보시고 모르는 경우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공제금액 확인

실손보험을 청구하면, 금액을 얼마나 공제하는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원래 공제해야 하는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공제하고, 보험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입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상 내시경 검사 후 몰라서 못 받는 보험금 30~90만 원 받는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경기도 광주 초월역 힐스테이트 추점제 모집공고

경기도 광주의 '힐스테이트 초월 역' 아파트가 이번 11월 25일에 입주자 모집공고를 발표합니다.(예정)  이번 현장은 현재 기관추천 특별공급을 진행 중입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이번 사업

mtsf.tistory.com

 

 

서울 미아3구역 아파트 분양일정과 추첨물량

서울시 강북구에서 '자이' 아파트가 빠르면 올해 12월에 분양할 예정입니다. 위치는 서울 강북구 미아동 791-364번지 일원. 미아 3구역 재개발 현장이며, 1,045세대 중 전용면적 38㎡~112㎡ 의 약 330가

mtsf.tistory.com

 

 

서울 봉천힐스테이트 민영아파트 100% 추첨제

서울 관악구 봉천동 4-1-2 구역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아파트가 11월에 분양할 예정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봉천 힐스테이트는 100%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민영분양 생애

mtsf.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